|
|
|
▲ ⓒ 픽사베이 |
[뉴스에듀] 2018년 무술년이 시작되면서 국내 주요 미디어사들이 전문 인력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19일 매스컴 전문취업포털 미디어잡에 따르면 광주영어방송, 중도일보, 국민TV, 이데일리, JTBC미디어텍, KBS아트비전 등 주요 미디어사들이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 광주영어방송(GFN)은 방송기술 기간제 근로자를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방송프로그램 기술제작, 송출, 운행 관리다. 접수는 광주영어방송 자사 입사지원서로 이메일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접수 마감은 1월 26일(금)이다. 최종 합격자 선정시 동점자 처리 기준은 1순위 경력이 많은 자, 2순위 연소자를 우대한다.
◆ 대전광역시에서 발간되는 종합일간지 ‘중도일보’에서는 수습 및 경력기자와 사업국 담당자를 채용하고 있다. 성별, 연령에 제한이 없으며 수습기자는 논술 등 필기시험이 진행된다. 경력기자의 자격요건은 언론 경력 3년 이상자 이다. 사업국 담당자는 신문 사업분야 기획 및 영업을 담당한다. 서류 접수기간은 오는 1월 26일(금)까지이며 지원 방법, 제출 서류 등의 자세한 사항은 중도일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2013년 시민들이 직접 만드는 미디어협동조합 국민TV에서 새로운 인재를 채용한다. 모집부분은 취재기자, 촬영 PD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1월 24일(수)까지다. 취재기자 경력자의 경우 취재계획서 2건, 기명기사 2건 이하와 촬영PD 경력자의 경우 시사보도 영상취재계획서 2건, 3분내외 포트폴리오 2편 이하(보유자에 한함) 미디어협동조합국민TV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 경제중심 종합일간지 이데일리에서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한다.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 3차 최종면접으로 진행되며 1월 28일(일)까지 이데일리 홈페이지에서 접수가능하다. 우대자격으로는 △국가보훈자 △영어·중국어·일본어 능통자 △FRB·FB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 JTBC 미디어텍 제작디자인팀에서 경력사원을 채용 중이다. JTBC 미디어텍은 종합편성채널 JTBC의 영상제작 및 방송기술 전문계열사다. 프로그램 패키지 제작, 프로젝트 운영 및 디자인, 예능,교양 프로그램 디자인 기획 및 그래픽 CG등의 업무를 진행한다. 경력 2년이상의 영상그래픽 제작능력보유자를 선호한다. 서류 접수기간은 1월 21일(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종합편성채널 지상파DMB 방송국 QBS에서 방송기술 주조정실(송출) 정규직을 채용한다. 성별, 연령에 제한이 없으며 2,3년제 대졸 이상 무선설비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서류접수기간은 오는 31일(수)까지 이며, 지원방법, 제출 서류 등의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채용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KBS 계열사인 KBS아트비전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디자인, 진행, 관리, 온라인마케팅이며 25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 또는 방문,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모집부문별로 다르며 공고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분야별 선발예정인원은 회사의 사정과 지원자의 능력, 적격 여부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이밖에 매경닷컴(인턴기자 채용 오는 18일까지),동아사이언스(신입기자 공개채용 다음달 4일까지), 서울경제티브이(취재기자,생방송 조연출모집 오는 26일까지), 미디어오늘(신입·경력기자 모집 오는 24일까지), MBN미디어텍(방송기술,경영지원,보도미술 오는 29일까지)등 주요 미디어사들도 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MBC 역시 지난 17일 최승호 사장의 '2월 중 공고를 내고 5월 안에는 모든 채용절차를 마칠 것'이라는 말로 6년 만의 공채 부활을 예고했다.
채용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다양한 채용 소식 및 공고는 미디어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지원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