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에듀] 방송콘텐츠 기획-제작-편집-송출 등 원스톱 방송 지원시설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센터장 류영준, 2014년 01월 정식 운영 개시)'가 아웃소싱, 인재파견, 전문취업포털 운영, 헤드헌팅을 수행하는 HR리딩컴퍼니 '㈜MJ플렉스(대표이사 김시출, 1996년 10월 설립)'와 지난 22일, 고양시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서 사인 및 교환 후, 미디어 분야로의 취업, 콘텐츠 분야 정보교환, 상호협력 사항 등 다양한 정보를 나눴고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시설 시찰을 마친 후 협약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은 양측 협의를 통해 ▲방송미디어 분야 취업준비생을 위한 실습기회 제공 ▲1인 미디어 양성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빛마루 방송제작 시설 및 장비 활용에 대한 공동 마케팅 ▲기타 상호 협력 가능한 신규사업 확대 등 홍보, 실습 및 취업 촉진에 대한 협력, 상호 간의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고 협력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와 (주)MJ플렉스는 협약을 통해 상호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앞으로 정기적인 연례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며, 좀 더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확장해 나갈 것이다.
㈜MJ플렉스 김시출 대표이사는 “미디어 환경변화와 4차 산업혁명을 맞아, 방송제작을 희망하는 인재들은 물론, 미디어, 콘텐츠 분야의 창의성 있는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과 확장을 위해 아이디어를 실현하는데 협력할 것” 이라며, “미디어 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우선으로 하는 신규 사업 확대를 목표로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와 상호 협력에 주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빛마루 방송지원센터는 한미 FTA에 따른 국내 방송 사업자의 콘텐츠 제작 경쟁력 확보를 위해 2014년 01월 정식운영 개시하였으며 대한민국 방송콘텐츠 산업을 선도하는 최적의 방송 제작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상 20층, 지하 4층의 규모를 자랑하며 스튜디오 6개, UHD 중계차 3대, 편집실 17개, 송출, 아카이빙실, 사무실, 상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시설 안내 및 이용문의는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빛마루 운영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