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TF] Product Designer

AI TF ​소개

한국신용데이터 ​AI ​TF팀은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가게를 운영하며 겪는 ​모든 ​순간을 새로운 ​기술(AI)로 개선합니다. AI ​TF팀의 대표 ​서비스인 ​캐시니는 사장님의 ​매장 ​운영을 ​대신 챙겨주는 동반자이자, ​데이터를 ​읽고 실행 전략을 ​설계하는 ​매장 ​운영의 마스터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AI ​TF팀은 ​캐시노트 앱의 ​다음 세대를 ​책임지는 ​팀으로서, AI 모델링, ​백엔드 인프라, ​대화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까지 아우르는 주제를 설계하고 구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캐시니의 기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사장님 개개인의 매장 운영 맥락을 이해하고 기억하는 멘토가 되어주는 것이 주요 미션입니다. 또한, 이미 사장님 유저 대상으로 런칭한 서비스로서, 단순히 데모에 그치지 않고 제품 수준의 품질을 갖춘 서비스를 빠르게 개선해나가며 업계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

  • AI TF팀의 캐시니(Cashny) 고객 여정 전반을 설계, 디자인, 검증하고 고도화합니다. 가게를 운영하느라 바쁜 사장님이 캐시니를 통해 쉽고 빠르게 캐시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 UX 리서치를 통해 고객 니즈와 페인포인트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 방향을 도출합니다.
  • 캐시노트 상위 디자인 원칙에 기반해 페르소나, 톤앤매너 등 캐시니의 디자인 시스템을 수립합니다.
  • 접근성, 가독성, 입력 편의성 등에 대한 기준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품질을 모니터링합니다.

 

기대 요건

지식

  • UX 리서치를 기반으로 한 논리적인 디자인 컨셉 도출 역량
  • 명확한 문제 정의, 가설 설정, 지표 기반의 의사결정 역량
  • 접근성과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 및 설계 역량
  • Android, iOS, 반응형 Web 등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 대한 이해
  • 디자인 시스템에 대한 이해

기술/경험

  • 5년 이상의 UX/UI 디자인 경력
  • IDI, Survey, UT, AB Test 등 UX 리서치 경험 필수
  • AI 기반의 대화형 UX 설계 경험
  • 접근성을 고려한 UX/UI 기준 수립 경험
  • 다양한 관계 부서와 협업하며 모호한 요구 사항을 구조화하고, 실행으로 연결할 수 있는 분

 

우대사항

  • Chatbot / Voicebot / LLM 제품 관련 UX 설계 경험
  • 소상공인/리테일 관련 도메인 이해 및 현장 리서치 경험
  • 제품을 0 to 1으로 기획-디자인-출시까지 주도한 경험

 

KCD 지원 전 확인해보면 좋은 콘텐츠

 

인재영입 과정

  • 경력 위주로 작성된 지원서(이력서 및 경력기술서 or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지원하기
  • KCD 인재영입 매니저와의 Tea Time
  • Introduction Meeting을 통해 조직 및 포지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
  • 지원자와 해당 포지션의 Hiring Manager가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인 Casual Talk
  • 인재영입 Mini Project
  • KCD의 모든 포지션은 작은 프로젝트 절차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지원하신 분야에 관계된 작은 프로젝트를 드리고, 해당 프로젝트 결과물을 중심으로 직군인터뷰 절차를 갈음 합니다.
  • 지원하신 분이 재직 중임을 전제했을 때 주중 저녁과 주말에 시간을 내신다면 통상적으로 1~2주 내외(10~20시간)가 소요됩니다.
  • 완성된 프로젝트 구현 결과를 중심으로 해당 팀과 함께 랩업미팅을 진행합니다.
  • 랩업미팅 완료시 소요하신 시간에 대해서 적합한 보상을 해드립니다.
  • Team Interview
  • 협업이 있는 타부서 리더 및 CEO가 참석하는 최종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 타부서 리더와 인터뷰(1-2세션)
  • CEO와 1:1 인터뷰

모든 절차는 오피스 방문 없이, 화상으로도 진행 가능합니다.

상세 프로세스는 서류합격자에게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상황에 따라 프로세스가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인재영입 관련 문의 : join@kc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