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해결하고 싶은 주요 Task를 소개해요
서비스 품질 및 사용자 경험(UX) 개선: 실제 서비스 운영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 품질과 사용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요.
제품에 기반하여 고객과 문제를 이해하고 요구사항에 맞는 솔루션과 디자인을 설계해요.
장기적인 관점에서 다양한 프로덕트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디자인 솔루션을 고민하고 제시해요.
프로덕트와 비즈니스 전체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기능 설계와 제안을 통해 서비스의 가치를 높여요.
내부 협업 관리: PM, 개발자, 세일즈 동료들과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의 품질 및 사용성 향상 등 디자인 프로젝트 협업 업무를 수행해요.
고객 피드백 관리 및 VOC 운영: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반영해요.
요구사항 명세화 및 문서화: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며 요구사항을 정리하고, 명확한 기획 또는 디자인 문서로 체계화해요.
시장 및 경쟁사 분석: 경쟁사와 유사 서비스의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해요.
고객 중심의 서비스 설계 및 운영 경험: 다양한 고객 피드백과 실제 운영 데이터를 반영해 서비스 품질과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사고와 서비스 설계 능력을 키울 수 있어요.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역량 강화: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요구사항 도출, 명확한 문서화 과정을 통해 논리적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어요.
데이터 분석 및 IT 서비스 전략 역량 강화: 대량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실제 서비스 개선 및 기획에 직접 반영하는 경험을 통해 데이터 기반 전략 수립 역량을 키울 수 있어요.
산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시야 확보: 시장 및 경쟁사 분석을 통해 IT 산업의 트렌드와 다양한 산업군의 요구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어요.
5년 이상의 프로덕트/서비스 디자인 경험을 보유하신 분
문제의 정의 단계부터 기획, 설계, 제안까지 A to Z 업무 경험을 보유하신 분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문제를 인식하고 솔루션을 도출하여 논리적으로 비즈니스를 설계를 경험해보신 분
논리적이고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주도적인 실행력을 보유하신 분
모든 동료들에게 서비스 품질의 영향력과 가치를 설득력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분
어려운 미션, 도적적인 목표, 힘든 순간에도 에너지와 의지를 갖추고 만들어 내고야 마는 분
상대방의 입장에서 공감하며 상황에 맞는 맞춤형 소통이 가능한 탁월한 설득 능력을 지니신
친구들로부터 고민 상담을 자주 받고, 문제가 생기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믿음직한 분
일상 속에서 비효율적인 부분들을 빠르게 캐치하고 이를 개선하는 과정에서 보람을 느끼시는 분
일상 속에서 다양한 SaaS 서비스를 문제 없이 능숙하게 활용하시는 분
새로운 서비스나 기술에 대한 관심이 많고, 기능을 빠르게 이해하고 해석하는 데 강점을 가진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