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하는 주요 도메인은 다음과 같아요. 참여하는 스쿼드에 따라 한 두 가지에 집중할 수 있어요.
- 비즈하우스 : 한국 / 모바일 / 일본 / 프린트허브
- 미리캔버스 : 디자인허브 / 일본 / 일부기능(인쇄물제작, AI드로잉, 이미지편집, 디자인리소스, 결제정산 등)
- 스마일캣
미리캔버스
고객은 쉽고 간편하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디자인으로 만들고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어요
웹브라우저만으로 최상의 편집 경험을 제공하여 다양한 포맷의 디자인파일을 만들 수 있어요 (jpg, png, pdf, ppt, gif, mp4 등)
저작권 염려없는 고퀄리티 디자인 리소스들을 활용할 수 있어요. (템플릿, 폰트, 사진, 일러스트, 영상 등)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디자이너의 창작물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닿고, 새로운 기회로 연결되는 디자인 플랫폼이에요.
고객의 디자인 재능과 리소스를 세상에 공유하고 수익화할 수 있어요
디자인허브에 파일을 등록하면 수많은 미리캔버스 회원들이 디자인에 활용할 수 있고 수익이 발생해요.
비즈하우스
고객의 비즈니스 이슈를 해결해주는 수많은 아이템들을 디자인하고 제작할 수 있어요.
홍보, 판촉, 사무, 굿즈, 인테리어 등 수많은 상품들을 매주 업데이트하고 있어요.
비즈하우스 프린트허브
상품 등록·주문·제작·배송까지 손쉽게 관리하며 더 많은 고객과 연결될 수 있어요.
프린트허브에 상품을 등록하면 미리캔버스와 비즈하우스의 수많은 고객이 직접 디자인하고 맞춤 제작 상품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요.
스마일캣
고객의 행복한 시간과 이벤트를 특별하게 디자인하고 기록할 수 있어요.
사진인화, 포토북, 포토달력 등 사진관련 제품을 서비스해요.
[1개월 뒤]
서비스 이해 : 미리디의 프로덕트의 구조와 기능, 복잡한 정책들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전체적인 서비스 맥락을 파악해요.
업무 방식 습득 : 프로덕트 디자인 팀의 작업 방식과 도구를 숙지하고, 타 부서와의 협업 프로세스를 이해하여
원활한 소통을 진행해요.
기초 프로젝트 참여 : 간단한 프로젝트를 맡아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팀 내에서 피드백을 받아가며 개선해 나가요.
[3개월 뒤]
고객 이해 및 문제 정의 : 고객을 깊이 이해하고, 데이터와 리서치 기반의 논리적인 사고를 통해 문제의 본질을 찾고
해결책을 제시해요.
프로젝트 주도 및 지속적인 개선 :소규모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하며, 초기기획부터 최종 릴리스까지 모든 단계를 경험해요. 문제와 성과를 반복적으로 조율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요.
팀 협업 강화 : 다양한 팀원들과의 협업을 통해 상호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생산성을 향상시켜요.
디자인 시스템 적용 : 미리디의 디자인 시스템을 이해하고 이를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요.
비주얼 및 라이팅 능력 : 위계 질서가 확실한 UI와 효율적이고 일관된 라이팅으로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산출해요.
[그 이후]
전문성 향상 :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이끌고, 혁신적인 디자인 솔루션을 제안하여 미리디의 목표 달성에 기여해요.
지속적인 학습 및 트렌드 팔로업 :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기술을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하여 전문성을 더욱 높여요.
팀의 핵심 멤버 : 팀 내에서 영향력 있는 구성원으로 자리잡고, 지속적인 성장과 학습을 통해 전문가로 발전해요.
디자인 리더십 : 디자인 프로세스 개선 및 새로운 디자인 방법론을 도입하여 팀의 디자인 역량을 강화해요.
"미리디에서 이런 일들을 함께 하고 싶어요"
- 문제를 정의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분석과 UX 설계 및 UI 디자인을 담당하며 사용자에게 배포되기까지의 과정에 모두 참여해요.
- 다양한 챕터(PM, 엔지니어, QA, 데이터, 프로덕트디자이너, 컨텐츠매니저 등)로 구성되며 한두 가지 프로덕트에 오너십을 갖고 집중할 수 있어요.
- PM, 데이터 분석 팀과 함께 고객 활동 지표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 UX 리서치, 시장 조사 등을 통해 문제를 발견하고 정의해요.
- 동료와 함께 상하좌우 적극적인 소통 및 의사결정을 이끌어요.
- 리서치 결과 보고서, 상세 정책, UX Flow, Flow Chart, UX writing, Prototype, UI 등을 설계해요.
- 프리토타이핑, 디자인씽킹, 애자일, 린스타트업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해요.
"이런 분이라면 목표 달성에 확신을 얻을 것 같아요"
- 강한 실행력과 스스로 목표 설정하는 주도성을 바탕으로 복잡한 문제를 정의하고, 이를 논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분
- 복잡하고 어려운 정보를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조화할 수 있는 분
- '왜?'라는 질문을 통해 문제의 본질과 목적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기획하며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분
- 정성적인 사용자 조사 결과와 정량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를 찾고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분
- 서비스에 대한 오너십과 높은 자율성 및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며, 항상 배우려고 노력하는 분
- 복잡한 제품을 분석하여 디자인 방향성을 제안하고 모든 요소에 대하여 명확한 이유가 있는 UX설계 및 UI디자인을 할 수 있는 분
-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명확하고 간결한 UX 라이팅 및 글쓰기 능력을 지니고 계신 분
- PM, 개발자 등 다양한 직군과 협업할 때 배려심을 바탕으로 한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고, 효과적으로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분
- 디지털 제품과 디자인 관련 연구를 습관적으로 즐기며, 이를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고 적용하는 데 흥미가 있는 분
"이런 분이라면 장기적으로 서로에게 더 긍정적일 것 같아요!"
- 복잡한 정책들을 이해하고 정의하여 서비스를 직접 설계한 경험이 있으신 분
- 리서치 결과 보고서, 상세 정책, UX Flow, Flow Chart, Prototype, UX/UI 설계 경험이 있으신 분
- 디자인 툴 Figma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고, 디자인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
- 비주얼 디자인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험을 기반으로 단순하고 위계 질서가 확실한 UX/UI 디자인이 가능하신 분
- PC, Mobile 등 디바이스에 따른 범용적인 디자인 패턴을 숙지하고 서비스에 적절히 적용할 수 있는 분
- Google, Apple, MS 등 대중적 디자인 시스템의 기본 컴포넌트를 충분히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분
- 디지털 환경에서 화면이 그려지는 원리에 대해 이해하고 있으신 분 (WEB, HTML, CSS, React 등)
- PM, 데이터 분석 팀과 함께 데이터 분석, UX 리서치, 시장 조사 등을 통해 문제를 발견하고 서비스를 개선한 경험이 있으신 분
- 데이터 CRUD를 이해하고 사용자 경험으로 원활하게 풀어낼 수 있는 분
- 디자인팀의 성장을 이끌고 동료들이 성장할 수 있는 팀 환경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분
- 브랜드의 톤 앤 매너를 일관되게 유지하며,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명확하고 간결한 문장을 작성할 수 있는 분
-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고 이를 반영하여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언어와 표현을 사용할 수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