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류하게 될 팀에 대해 알려드려요- Content Manager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트라이브 내 콘텐츠 팀에 속해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트라이브의 목표는 토스를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금융 브랜드로 만드는 거예요.
- 콘텐츠 팀은 콘텐츠로 토스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토스의 팬덤을 강화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으며, 다양한 직군의 동료들과 협업해요.
- 콘텐츠 매니저로 합류하면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확산하는 업무를 함께 하게 돼요.
합류하면 함께 할 업무예요
- 토스의 서비스와 사업, 기업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토스에 대한 대중의 신뢰와 선호를 강화하는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제작해요. (예시)'토스 아웃사이트 시리즈'
- 금융을 더 편리하고 평등하게 만들고자 하는 토스의 시각을 담아 금융·경제 콘텐츠를 기획·제작해요.
- 토스 공식 콘텐츠 플랫폼 '토스피드'를 운영하며, 데이터를 트래킹해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드는 데 적용해요.
- 토스 앱,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등을 포함해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활동을 실행해요.
- 각 팀 및 계열사에서 필요로 하는 텍스트 기반 커뮤니케이션 및 콘텐츠 관련 업무를 지원해요.
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 탁월한 글쓰기 역량을 기본으로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편집하며 성공적인 Track Record를 쌓은 경험이 필요해요.
- 시의적절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빠른 속도가 필수적이에요.
- 최신 콘텐츠 트렌드와 SNS,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등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해요.
- 핀테크/IT 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개발 및 디자인 조직과의 협업 경험이 있으면 좋아요.
- 웹 기반의 콘텐츠 플랫폼을 운영하고 성장시킨 경험이 있으면 좋아요.
이력서는 이렇게 작성하시는 걸 추천해요
-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면서 성공적인 Track Record를 쌓아온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소개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Content Manager 포지션은 포트폴리오를 필수로 확인하고 있어요. 포트폴리오에는 직접 작성한 글(링크 등)이 포함된 내용으로 제출해주세요.
- 프로세스 진행 중, 필요에 따라 과제전형이 진행될 수 있어요.
토스로의 합류 여정
- 서류전형 > 직무 인터뷰 > 문화 적합성 인터뷰 > 레퍼런스 체크 > 처우협의 > 최종합격 및 입사